■ 패션 디자인 및 패턴제작
패션디자인 개발을 위한 다양한 자료를 탐색하고 유행 트랜드에 걸맞는 시즌 아이템을 선택하여 스타일화와 도식화로 시각화하는 방법을 배우고 작업지시서 작성을 기반으로 선정한 아이템들을 패턴화할 수 있도록 합니다.
패턴 제작 시 기본스커트부터 바지, 상의 제작을 위한 원형패턴 만들기를 기본으로 하여 교과에 맞는 디자인을 선정하고 그에 따라 패턴 제도법을 배우게 됩니다.
기본 타이트스커트부터 플리츠스커트, 스트레이트 팬즈와 턱(주름)팬츠 등 유행아이템과 관련하여 패턴 제도법을 배울 수 있고 상의는 원피스, 셔츠블라우스, 고프코어 점퍼, 베스트, 블레이져 자켓, 코트까지 다양한 아이템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컴퓨터그래픽 SW 활용 패션디자인
Adobe Photoshop활용하여 트랜드를 반영하여 이미지맵과 컬러맵 작성법을 익히고 일러스트레이터를 활용하여 패션 일러스트 도식화 및 작업지시서를 작성하는 등 상품제작을 위한 테크니컬 디자인 교육이 이루어집니다.
■ 3D 클로 패션디자인 활용
3D 클로 디자인 SW를 활용하여 패션일러스트, 패턴, 봉제, 피팅 과정의 3D작업개념을 익히고 3D 클로 고급기능을 이용한 세부적인 디자인 봉제, 피팅 과정을 배우게 됩니다. 2D 패턴을 활용한 3D작업화 시뮬레이션을 통해 가봉 후 패턴수정 작업 및 보완 실습으로 다양한 디자인을 3D 가상시스템을 통해 경험해볼 수 있다.
■ 패션디자인 의류제작
의류제작을 위한 봉제 기초부터 아이템에 따른 부분 봉제 및 전반적인 봉제법을 배우고 패턴 제작 교과에서 작업지시서에 따라 제작해놓은 패턴을 토대로 의류 실물 제작 공정을 교육합니다. 타이트스커트부터 플리츠스커트, 스트레이트 팬즈와 턱(주름)팬츠 등과 원피스, 셔츠블라우스, 고프코어 점퍼, 베스트, 블레이져 자켓, 코트까지 다양한 아이템들을 실물로 제작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과정을 통해 의류의 실물제작 공정과 봉제법을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합니다.
■ 디지털프로세스 및 3D프로그램활용기반 의류제작 프로젝트
패턴 및 의류제작에 관련하여 다양한 아이템들의 제도법과 제작방법을 배우고 난 후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개별 또는 조별로 주제를 선정합니다. 선정된 주제를 바탕으로 디자인 개발 기획 및 아이디어를 시각화하고 디지털 프로세스 및 3D 프로그램 활용하여 작업지시서 작성 및 패턴 제작 후 마킹 및 재단합니다. 재단 후 프로젝트 의류를 제작하고 수정?보완하여 완성된 완성품을 토대로 전시회 및 패션쇼를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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