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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썬 ㅣ 네트워크 ㅣ 하둡 ㅣ 4차산업혁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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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정보등록일 : 2019-09-05    조회수 : 435

교육과정명

게임개발자 전문가과정-게임콘텐츠제작 [일반교육] [실직자]

교육기관명

인크레파스융합SW교육센터  ( http://www.increpas.pe.kr/)

교육장위치

서울 관악구 신림동1655-24 / 신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시흥대로 552 석천빌딩 7층

문의처

1899-1534

수강료

전액무료교육

훈련수당

훈련수당최대지급

교육기간

2019-10-28 ~ 2020-04-27 (총 5개월과정)

수업시간

평일반

교육인원

20명

지원자격

실업자,미취업자

등록시구비서류

학원양식

과정소개

1)게임 제작 관련 이론 및 기술에 대한 지식을 갖추며
다양한 플랫폼(PC, 안드로이드, ISO등)에 서비스 가능한 게임 콘텐츠를 제작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2) 게임 제작에 대한 전반적인 직무를 수행 할 수 있는 현장실무 능력을 갖춘 신뢰 받는 언리얼 엔진 개발자(프로그래머)를 양성 한다.
3)이론 및 실기 과정을 통해 “게임 프로그램 전문가”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교육내용

훈련과정 개요

훈련과정 개요의 훈련목표, 훈련대상자 요건 정보 제공


훈련목표

1)게임 제작 관련 이론 및 기술에 대한 지식을 갖추며
다양한 플랫폼(PC, 안드로이드, ISO등)에 서비스 가능한 게임 콘텐츠를 제작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2) 게임 제작에 대한 전반적인 직무를 수행 할 수 있는 현장실무 능력을 갖춘 신뢰 받는 언리얼 엔진 개발자(프로그래머)를 양성 한다.
3)이론 및 실기 과정을 통해 “게임 프로그램 전문가”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훈련과정의 강점

1,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 반영
 본 훈련과정은 본원에서 2001년부터 17년간 유지 및 발전시킨 "1년 과정 교육시스템"을 반영하였기 때문에 체계적인 교육으로 게임프로그래밍 개발자를 양성 할 수 있다.
2, 초급 훈련자에게 단계별 훈련과목과 훈련시간의 분배, 교육자료 및 훈련방법으로 리스크 없이 높은 교육 성과를 보장 할 수 있다.
3, 현직에서 롱런 할 수 있는 특화된 기술 교육
 게임 프로그래머가 갖추어야 할 특화된 로우 레벨 기술(게임수학, 게임 물리 등)과 최신기술의 개념, 원리이해, 구현을 중요시 하여
 교육 편성, 충분한 학습 관련 자료(자체교제, 자체샘플 등)를 통한 교육으로 차별화된 전문 개발자 양성이 가능하


교재명

TBasis3D Samples
TBasis3D Samples
언리얼 엔진4로 나만의 게임 만들기 조안나 리
윈도우 소켓 프로그래밍
윈도우즈API정복2권 
전문가를위한c++  마크그레고리,솔터... 
데이터베이스 관리와 실습

C / C++ 언어   


과    목
 
강   의   내   용
 

C / C++
 
데이터의 취급
기본적인 연산자
자료형 변환
표준 입출력 함수(1)
제어 구조
표준 라이브러리 함수
표준 입출력 함수(2)
포인터
함수
기억 클래스
구조체
File  입출력  

OOP의 개념 및 특징
class
함수의 default 인수
overload & reference
constructor & destructor
상속
OverRide, Composition
new, delete , Operator
this 포인터, friend 함수, friend class
File 입출력
template
STL(Standard Template Library)   

c++11 SmartPointer
 

자료구조 및 디자인패턴   


과    목
 
강   의   내   용
 

자료구조  /

디자인패턴
 
Stack, Queue, Linked List
정렬알고리즘
탐색알고리즘
트리, 그래프     


객체 생성을 위한 디자인 패턴
-Abstract Factory, Builder, Factory Mthod
-Prototype, Singleton
구조 개선을 위한 디자인 패턴
-Adapter, Bridge, Composite, Decorator
-Facade, Flyweight, proxy

행위 수행 개선을 위한 디자인 패턴

-Chain of Responsibility, Command, Interpreter

-Mediator, Memento, Observer,State

-Strategy, Template Method, Visitor
 

API/MFC

과    목
 
강   의   내   용
 

Win32/MFC
 
Window Programming의 개요 및 특징
Window Class & WndProc
Handle, Message
Resource & Event
Timer
Interface
RPG Game 기초(2D)
Shooting Game 기초
케릭터의 관리 & FPS
mini Game  제작  

MFC 구성 및 기본 계층구조
AppWizard
SDI(Single Document Interface) 
기본 도형 출력
Event(mouse, keyboard) & Timer
Paint Program(Menu bar, Tool bar)
CDC, CPen, CBrush
Modal 대화상자, 공통 대화상자
File 입출력, Serialization
FormView
MDI(Multiple Document Interface)
분할 Window
List Control, Tree Control
관리 Program
Bitmap Load & Save
Map tool  제작
 

Network(Game Sever)

과    목
 
강   의   내   용
 
Socket 

Program
 
TCP/IP Protocol
Window Socket의 기본 개념
Winsock 초기화와 종료
Socket의 생성 및 close
Socket 주소 구조체
도메인 이름 시스템의 동작 원리
TCP Server/Client의 기본 구조와 동작 원리
Application Protocol의 필요성과 Message 설계 기법
Multi Thread
Multi Thread를 이용하여 TCP Server를 작성
Thread 동기화
UDP Server/Client의 기본 구조
Broadcasting
Socket 옵션
Window GUI Application의 구조와 동작 원리
대화상자 기반 Socket Application 작성 기법
Blocking과 Nonblocking Socket 모드
Select Socket 입출력 모델 
 

Database(Game Sever)


과    목
 
강   의   내   용
 
DBMS
 
ODBC API

MS SQL or MariaDB or MySQL
 
Sql Query

Normalization

Stored Procedure

Transact
 

 

2D 게임제작 프로젝트


과    목
 
강   의   내   용
 

게임제작프로젝트
 
 프로젝트 아이템 선정
 주제와 소재
 팀별 게임 기획서 제작
 아이템 설정과 배경 스펙 설정
 2D Library 제작
 팀들의 분업화
 프로젝트 일정계획 수립
 Resource 작업
 문제분석 및 디버깅
 완료 보고서 작성 / 발표 
 

 

 

DirectX  11,12 SDK

Direct3D 개념 이해 및 게임제작에 필요한 기초 지식 활용


주    제
 
 강   의   내   용
 

DirectX SDK
 &
 Tutorials
 
 
 3D 그래픽 이론 
 DirectX Graphics 개념 및 기능
 DirectX SDK Tutorials 및 Samples 설명 및 강의
   - Initialization / View Ports
    - Multiple Device/Swap Chains
    - Primitive Types
    - Vertex Buffer/ Index Buffer
    - Local/World/View/Projection Transforms
  Transformation&Lighting  구조 이해 및 활용 
 

 3D Math
 &
  Geometry
 
 벡터의 게임 활용 및 모듈 제작
 평면에 관련된 3D 수학
 행렬(역행렬)의 3D 수학 및 신축/회전/이동 변환
 쿼터니온(Quaterions) 및 오일어각(EulerAngles)의 활용 
 

Camera
 
 1인칭 및 3인칭 캐릭터 Camera Control
  이펙트 효과 카메라 제어
- Camera Zoom In/Out Control
 - Camera Follow Through Control
 - Camera Rotation Control
 - Camera Spring Control
  디버그 카메라 제어
 멀티 카메라 제어 및 관리  
 

 

Direct3D Graphic


주    제
 
 강   의   내   용
 

Texture
 &
 Blending
 
 텍스쳐  매핑( Texture Mapping )
  텍스쳐 필터링( Texture Filtering )
  텍스쳐 주소지정방식( Texture Addressing )
  텍스쳐 밉매핑( Texture Mip-Mapping )
  멀티 텍스쳐링( Multi-Texturing )
  알파블랜딩( Alpha Texture Blending )
  알파테스팅( Alpha Testing )
  프레임버퍼 알파블랜딩(Alpha Blending in the frame Buffer)
  매터리얼 알파블랜딩( Alpha Blending with Materials )
  깊이 바이어스( Depth Bias )
  빌보드( Billoarding ) 
 

Lighting
 &
 Materials
 
 디렉션  라이트( Direction Light )
  포인터 라이트( Point Light )
  스포트 라이트( Spot Light )
  매터리얼과 라이트의 처리 및 활용 
 

Shadow
 
 평면  쉐도우 이해 및 구현
 원형 쉐도우 이해 및 구현
 투영 쉐도우 이해 및 구현
 볼륨 쉐도우 이해 및  구현  
 

 

Max SDK


주    제
 
 강   의   내   용
 

3D Model
 
 3D파일구조 이해( fbx,3ds,Max, ASE, MD3, X File )
  ASE/ X File Loading 및 랜더링 구현
 SubMaterial 구조 제어관리 구현
 버텍스 및 메쉬 그룹 제어관리
 에니메이션 데이터 제어 관리 
 

 Max SDK
 
 3D Max SDK 이해및 개념
 3D Max Export 이해 및 구현
 3D Max Utility 이해 및 구현
 자체 포맷 구조 제작
 3D Max Plug-In 익스포터 제작
 3D Max plug-in  인포터 제작 
 

 

쉐이더


과    목
 
 강   의   내   용
 

Shader(HLSL)
 
  DirectX 11, 12  SDK 쉐이더 파이프라인

 Vertex  Shader  개념 및 활용

 Hull Shader

 Tessellatior

 Domain shader

 Pixel Shader  개념 및 활용 

  Geometric Shader 개념 및 활용

 Compute Shader
 

 쉐이더 활용
 
 퐁  세이딩 및 조명 이해 및 구현
 우선 순위 버퍼 그림자 이해 및 구현
 깊이 버퍼 그림자(Depth Buffer Shadow) 이해 및 구현
 카툰 랜더링( Cartoon Render) 이해 및 구현
 흐림 필터( Blur Filter ) 이해 및 구현
 모션 블러( Motion Blur ) 이해 및 구현
 포그 이해 및 구현  

  Water, Image Process
 

프로그램 제작 파트별 ( 지형/캐릭터/이펙트/시스템등)  심화 수업

 

지형


과    목
 
강   의   내   용
 

 지형생성
(실내/실외)
 
 Height Map 생성 및 구현
 ROAM 생성 및 구현
 라이트맵 생성 및 구현
 지형 타일링( Tile Bridge/Splatting )
  오브젝트 LOD 생성 및 구현
 지형 LOD  생성 및 구현 
 

공간분할
 
 카메라  프러스텀 및 컬링 구현
 쿼드트리(QuadTree) 구현 및 활용
 옥트리(OctTree) 구현 및 활용
 BSP(Binary Space partitioning ) 구현 및 활용
 Potal List 구현 및 랜더링
 PVS  구현 및 활용 
 

 

애니메이션


과    목
 
 강   의   내   용
 

3D Object
 Animation
 
 Animation 구조 이해 및 구현 
 Max Exporter Animation 기능 추가 및 구현
 KeyFrame Animation  제작 및 구현
 Skeletion Animation 제작 및 구현
 Object Frame Interpolation 구현
 Motion Conversion  구현 
 

 3D Character Animation
 
3D Max  Charater Studio 이해 및 활용
 3D Max CS SDK 이해 및 활용
 Vertex Blending 및 Non blending 추출 및 로딩
 Skinning Animaion  Data 생성 및 구현
 Charater Motion Blending
  Charater Motion Conversion 
 

 

 

물리 & 인공지능


과    목
 
 강   의   내   용
 

Physics
 
 Collision Detection 이해 및   활용 
  파티클시스템(Particle System) 이해 및 구현
 Bezier/B-Spline Curve 제작 및 활용
 Rigid body  동역학 시뮬레이션 제작 및 활용 
 

Artificial
  Intelligence
 
 길찾기 알고리즘(A*) 이해 및 구현
 Graph Traversal( BFS, DFS ) 
  유한상태기기(FSM)  제작 및 활용  

  학습

  신경망(뉴런)
 


이펙트


과    목
 
 강   의   내   용
 

Special Effects
 
 2D 텍스쳐  이펙트 이해 및 구현
 텍스쳐 에니메이션 이해 및 구현
- 물/불/화염/연기/이미지왜곡 등
 3D Effect Animation 이해 및 구현
 Particle Effect 이해 및 구현
- 비/눈/연기/마법 등
 범프/노말 매핑(Bump/Normal Mapping) 이해 및 구현
 랜즈 플레어(Lens Flare) 이해 및 구현
 환경매핑(Environment Mapping)  이해 및 구현 
 

 

C#


과    목
 
 강   의   내   용
 

C#
 
 C# 언어 문법

  클래스 상속성

  인터페이스

  위임과 이벤트

  예외 처리와 선행처리기

  리플렉션과 애트리 뷰트

  비관리 /불안전 코드 호출 및 사용

 람다, Linq,

 파일  입출력

 c# 소켓 프로그램

  윈도우 폼 
 

 

 

유니티3D(Unity3D)


과    목
 
 강   의   내   용
 

Unity3D
 
 유니티 기초 및 사용방법

 기본 오브젝트(Prefab/조명/사운드/카메라) 제어 및 관리

  c# 스크립트 작성

  GUI 사용 및  씬 전환

  이펙트(파티클) 컴포넌트

  지형(맵) 컴포넌트

  Rigidbody 컴포넌트 및 충돌

 케릭터 에니메이션 관리 

  Coroutine / Raycast / Event

  라이브러리 활용

 배포하기
 

 

Unreal Engine 4


과    목
 
 강   의   내   용
 

UnrealEngine4
 
 Actor, Pawn, Character

 Camera, Level

  Blueprint

  Triger & Volumes

  Material & Shader

  HUD System/UMG UI Editer

  Open World Tool

  Behavior Ther Ediotor

  Persona Editor

  Cascade Editor

  Sound Cue Editor

  Physics Asset Tool

  UE4 C++ Programming

  Build System
 

 

 


툴 제작


과    목
 
 강   의   내   용
 

Engine Design

/

Tools
 
 Game System Design 및 제작
  씬 그래프(SceneGraph)  구현  

 Map Tool
  Character Tool
  Effect Tool
  Network Sever/Clent System
  Event/Interface Tool
 


졸업프로젝트

 게임 개발 프로세스와 동일한 조건에서 실제 게임 개발


과    목
 
 강   의   내   용
 

팀별 게임개발
 
 기획 및 그래픽 팀 간의 상호 커뮤니케이션 방법 지도
 각 전공 파트별 작업 분담 및 제작 일정 지도
 캐릭터 및 배경 엔진과 결합 지도
 캐릭터 동작별 애니메이션 처리 및 최적화 지도
 배경 컨셉에 맞는 배경 생성 및 관리 지도
 월별 프리젠테이션을 통한 퀄리티 및 밸런싱 지도
 맵툴,캐릭터툴,이펙트툴 등 각종 툴 최적화 작업 지도
 인터페이스와 이펙트 구현 지도 
 

 

포트폴리오 제작

졸업프로젝트의 퀄리티 향상 작업 및 포트폴리오 제작


과    목
 
강   의   내   용
 

포트폴리오

제작
 
파트별 포트폴리오 계획서 점검
완성된 졸업프로젝트 작업물 퀄리티 지도
각 파트별 포트폴리오 작업
입사지원서 작성 및 포트폴리오 편집 지도, 면접 요령 지도.
졸업세미나를 통한 취업지도(졸업한 선배 개발자 주관으로
이루어짐)
 

* 본과정은 국비훈련생위탁모집과정입니다. 수강생모집에 따라 개강일정 및 교육장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수강문의 : 1899-1534   * 02-3673-3323 

* 카톡상담 : gukbi     문자상담 : 010-4910-2567

수료 후 진로

취업지원

관련자격증

국가,국제공인자격증

강사소개

실무공인자격증

 

 


교육기관 [위치]

과정명 [분류/개월]

교육기간

교육비

게재일

서울공과전기학원
    
[서울 영등포구]

전기철도 실기특강
해당없음 (1개월과정)

2019-08-31 ~
2019-10-06

390000

08-21

영남기술직업전문학교
    
[대구 달서구]

[실기특강]방수,도장,온수온돌,창호 작업형
해당없음 (1개월과정)

2019-01-01 ~
2019-12-31

30~50만

09-17

 

광고 고객지원센터 : 02-703-7063 02-3673-3323제휴 및 광고안내   l  개인정보처리방침   l  이메일무단수집거부   l      ▲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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